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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교육대상자 선정취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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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교육대상자 선정취소 절차
01. 개별화지원팀 협의, 학기말, 학년말에 신청
02. 학교장이 선정취소 신청서(서식5) 작성
03. 특수교육운영위원회에 제출, 심의
04. 특수교육대상자 신청취소 결정 통보 (학교장, 학부모) 특수교육대상자 선정취소 절차
01. 개별화지원팀 협의, 학기말, 학년말에 신청
02. 학교장이 선정취소 신청서(서식5) 작성
03. 특수교육운영위원회에 제출, 심의
04. 특수교육대상자 신청취소 결정 통보 (학교장, 학부모)

시기

선정취소 시기는 수시로 할 수 있으나 가급적 학기말, 학년말에 실시한다.

대상

통합학급에서 학습과 생활에 지장이 없는 학생으로 선정취소 기준에 해당된 자
  • 학습활동 : 개인별 교과별 성취목표 달성 수준, 통합학급에서의 학습 가능성
  • 적응능력 : 사회적응능력의 변화된 상태, 부적응 행동의 교정 상태
  • 통합학급의 수용분위기 : 담임교사의 수용자세, 학생들의 이해 및 협력적 태도
통합학급에서 학습과 생활에 지장이 없는 학생으로 선정취소 기준에 해당된 자
학부모가 선정취소를 원하는 학생
  • 보호자의 자발적인 신청이 있을 경우에는 선정 취소시켜야 하며, 만약 선정취소 기준 에 미달하여 선정취소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학부모와 상담한 후 결정을 검토한다.

선정취소절차

학교장이 선정취소 신청서[서식6]를 특수교육운영위원회에 제출하며, 특수교육운영위원회에서는 해당 학교장 및 대상학생 학부모에게 특수교육대상자 선정취소 결정을 통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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