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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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직원의 좌석배치 및 담당업무 현황을 사무실 입구에 부착하고,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 하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모든 고객께 “어서 오십시오. 저는 ○○과 ○○○입니다” 라고 정중히 인사드리고, 해당 담당자가 업무처리 중에 있으면 고객께 먼저 양해를 구한 후 30초 이내에 업무를 멈추고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겠습니다.
  • 업무담당자가 부재중일 때에는 업무담당자의 면담 가능 여부 및 가능일시를 알려 드리겠으며, 업무담당자가 청내에 있을 경우 1시간 이내에 고객과 면담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복사기, 전화기, FAX, PC 등을 무료로 이용하도록 하고, 각종 필요한 정보를 인터넷을 통하여 찾아보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또는 “좋은 하루 보내십시오”라고 따뜻한 배웅인사를 하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 전화벨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아 밝은 목소리로 “안녕하십니까 또는 반갑습니다. ○○과 ○○○입니다.” 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통화중에는 고객의 의견을 수용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으며,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1회 이상 고객께서 말씀하시는 중요부분을 반복하여 확인 하겠습니다.
  • 고객의 질의사항이 해당업무가 아닐지라도 소속감을 갖고 성의 있게 표현․안내하겠습니다.(예, 제 담당이 아니라서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담당자를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담당자는 ○○○입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십시오.)
  • 업무담당자가 부재중일 때에는 고객의 성함과 용건, 전화번호 등을 기록하여 업무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업무담당자와의 통화를 요구하실 경우 업무담당자가 용건을 전달 받은 후 1시간 이내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기타 우편, PC, FAX 민원을 접수한 경우 3시간 이내에 업무담당자의 인적사항과 처리절차 등을 연락드려 민원인이 궁금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알권리의 충족과 비밀보장

  •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하고자 우리청 홈페이지(민원창구)에 민원사무편람을 탑재하여 우리청을 방문하지 않고 민원처리 과정 등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및 상급자 성명, 전화번호를 명기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제출하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제공하겠습니다.
    행정정보공개절차: 「청구서 제출→청구서 접수→청구서 이송→정보공개여부결정→(10일 이내)→공개ㆍ비공개결정통지 →수수료징수→공개」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담당자의 잘못으로 인하여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드리고, 전화 또는 방문에 따른 비용으로 도서상품권(5,000원 상당)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연락을 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철저히 재교육 하고, 그 결과를 24시간이내에 고객에게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민원이 법정처리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신고접수 또는 사실 확인 후 1시간이내에 지연처리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담당자가 고객에게 알려 드리고 신고접수 또는 사실확인 일자로부터 1일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노력을 다하겠으며, 이에 관한 조치계획으로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발표하겠습니다.

민원별 담당부서·처리기간

민원별 담당부서·처리기간
민원사무명 담당부서 법정처리시간 현재 처리시간 이행목표 처리시간 비고
진정, 질의, 건의(법령 질의) 각 담당 7일(14일) 7일(14일) 6일(12일)
경력증명서 " 즉시(3시간이내) 즉시(3시간이내) 즉시(2시간이내)
재직증명서 " " " "
검정고시제증명 " " " "
연수이수확인원 " " " "
수상확인원 " " " "
연구·시범학교 근무확인서 " " " "
FAX 민원발급 " " " "
공사·용역·납품 실적증명 교육재정팀 " " "
학교법인 정관변경 인가 교육협력팀 5일 5일 4일
학교법인 임원 취·해임승인 " 5일 5일 4일
학교법인 설립 허가 " 20일 20일 17일
학교법인 정관변경 허가 " 5일 5일 4일
학교법인 기본재산처분허가 " 5일 5일 4일
재단(사단)법인 임원 취·해임승인 " 5일 5일 4일
재단(사단)법인 정관변경 허가 " 5일 5일 4일
사립유치원 설립인가 교육협력팀 20일 20일 17일
사립유치원 원칙 변경인가 " 5일 5일 4일
사립유치원 위치 변경인가 " 15일 15일 12일
사립유치원 폐지인가 " 5일 5일 4일
사립유치원 설립자 변경인가 " 5일 5일 4일
학원설립등록 " 8일 8일 7일
학원의 변경등록 " 7일 7일 5일
학원설립자의 변경등록 " 7일 7일 5일
학원의 변경등록(위치변경) " 7일 7일 5일
학원 휴원·폐원 신고 " 1일 1일 1일
학원의 조건부 등록 " 7일 7일 5일
조건부 학원의 시설설비
완성신고
" 7일 7일 5일
교습소 신고 " 5일 5일 5일
교습소 변경신고 " 3일 3일 3일
교습소 변경신고(장소) " 3일 3일 3일
교습소 폐소신고 " 3일 3일 3일
개인과외 교습자 신고 " 1일 1일 1일
개인과외 교습자 변경신고 " 1일 1일 1일
개인과외 교습자
신고필증 재교부
" 1일 1일 1일
교육환경보호구역 내
금지행위 및 시설해제 심의
보건급식팀 15일 15일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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