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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방법 개선을 통한 학교 업무 경감으로 만족도 UP!’ - 2019. 통폐합학교 등 임차 통학버스 통합계약 추진 -
작성자 : 교육협력팀 작성일 : 2019-01-28 AM 08:52:54 조회수 : 84
□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춘기)은 단위학교 업무 경감을 위한 2019학년도 통폐합학교 등의 통학편의 지원을 위한 통학버스 임차사업을 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하여 통합계약을 추진하기로 했다.
 
□ 2019년 1월 11일 관내학교를 대상으로 통학차량 관련 협의회를 개최하여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한 결과, 학교단위 소량(1대) 계약에 따른 차량업체의 계약체결 기피 등 다수의 학교에서 학교별 계약 추진의 어려움을 제기하였고, 이에 금년도부터 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하여 통합계약을 추진 일선학교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로 하였다.
 
□ 서춘기 교육장은 “학교 의견을 수렴하여 학교별 동일한 업무를 교육지원청에서 일괄 추진하면 학교 업무를 경감하는 것은 물론 다수의 수의계약을 통합계약 함으로써 예산을 절감하는 효과를 얻는 사례”가 될 것이라고 하였다.
 
□ 통합계약의 방법은 임차 통학버스 29대를 3그룹으로 나누어 진행할 예정이며, 예산액은 약 12억으로 향후 지자체 예산을 확보하여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 면수 : 총 1매 □ 첨부 : 사진 1매

‘계약방법 개선을 통한 학교 업무 경감으로 만족도 UP!’ - 2019. 통폐합학교 등 임차 통학버스 통합계약 추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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